본문 바로가기

아로마 테라피

피부 미용에 좋은 아로마 에센셜 오일 추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의 여러 효능 중 하나로 피부 미용을 꼽을 수 있는데요. 티트리와 같은 몇몇 오일들은 이미 화장품에서도 많이 쓰이는 원료이기 때문에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아로마 오일은 자연의 식물로부터 추출한 에너지로, 각종 피부 문제뿐만 아니라 보습·미백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다양한 오일들을 통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보세요 :)

피부 미용에 좋은 아로마 에센셜 오일
피부 미용에 좋은 아로마 에센셜 오일

피부 보습·미백에 추천하는 오일 9가지

  1. 캐모마일 (Chamomile) 오일은 탁월한 진정 효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합니다. 또한, 특유의 차분한 향기는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재스민 (Jasmine)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감미로운 꽃향기는 긴장을 완화하고 기분을 안정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3. 벤조인 (Benzoin) 오일은 피부 탄력 관리 및 상처 치유 효과가 있습니다. 따뜻하고 달달한 바닐라 향으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오일 중 하나입니다.
  4. 네롤리 (Neroli) 오일은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하여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깨끗하고 상쾌한 향이 기분까지 청량하게 만들어 줍니다.
  5. 패출리 (Patchouli) 오일은 진정 효과와 함께 피부를 유연하게 만드는 컨디셔닝 케어에 추천합니다. 특히, 톡- 쏘는 신선한 풀 향으로 개운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도 좋습니다.
  6. 로즈 (Rose) 오일은 피부 톤 개선과 주름 관리에 효능을 보이며, 잘 알려진 우아한 장미 향으로 향수와 같은 화장품 등에 두루 사용됩니다.
  7. 로즈우드 (Rosewood) 오일은 촉촉한 피부 유지와 함께 각질 관리 효과가 있으며, 따뜻한 우드 향이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8. 샌들우드 (Sandalwood) 오일은 피부 보습·진정에 탁월해 건조함을 예방합니다. 부드러운 우드 향이 안정감·진정감을 주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9. 일랑일랑 (Ylang Ylang) 오일은 지성 피부의 피지 조절 효과 및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감미로운 꽃 향으로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에 제격이며 신혼부부에게 특히 추천하는 오일 중 하나입니다.

트러블 관리에 도움을 주는 오일 10가지

1. 레몬 (Lemon) 오일은 트러블 및 기미 개선에 도움을 주어 피부 톤을 밝게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2. 티트리 (Tea Tree) 오일은 뛰어난 항균·항염 작용으로 트러블 등 피부 문제 해결과 진정에 도움을 줍니다.

3. 페퍼민트 (Peppermint) 오일은 쿨링 효과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특히, 지루성 피부염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4. 라벤더 (Lavender) 오일은 염증 완화와 함께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탁월합니다.

5. 로즈메리 (Rosemary) 오일은 피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6~7.베르가못 (Bergamot) 오일그레이프후룻 (Grapefruit) 오일은 전반적으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기미 개선과 어두운 피부 톤을 밝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8. 메이챵 (May Chang) 오일은 지성 피부를 산뜻하게 가꾸고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9. 제라늄 (Geranium) 오일은 뛰어난 세정력으로 과다 피지를 조절하면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0. 주니퍼 (Juniper) 오일은 피부 독소를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미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주부 습진이나 아토피성 피부염 등 습진 피부 관리에 추천하는 아로마 오일로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습진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캐롯시드 (Carrot Seed) 오일, 피부 염증 완화·진정·보습에 탁월한 시더우드 (Cedarwood) 오일, 항균·항염증 기능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미르 (Myrrh) 오일 등이 있습니다.

 

아로마 오일은 효과가 확실한 만큼 개개인에 따라 피부에 잘 맞을 수도 혹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할 때에는 사용량에 주의해야 하며, 사용 후 피부 문제가 악화되었을 경우에는 사용을 중단하고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합니다.